[W.PLAY] 고양이 별에서 온 힐링 전도사, <당신에게, 고양이가>

2023-06-05

혹시 ‘방치형 게임’을 들어보셨나요? ‘방치형 게임’이란 말 그대로 특별한 조작 없이 방치해도 자동으로 재화가 증가하는 게임들을 말합니다. 이것저것 바쁘게 조작할 필요 없이 터치 몇 번으로 대부분 진행되고,  


게임명 : 당신에게 고양이가

개발사 : LIKEIT Games 

장르 : 방치형 시뮬레이션/ 캐주얼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가격: 부분 유료화

‘가족과 함께’ 점수: ★★★★★  (9/10)

추천 자녀 연령: 5세 이상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방치형 힐링 게임


혹시 ‘방치형 게임’을 들어보셨나요? ‘방치형 게임’이란 말 그대로 특별한 조작 없이 방치해도 자동으로 재화가 증가하는 게임들을 말합니다. 이것저것 바쁘게 조작할 필요 없이 터치 몇 번으로 대부분 진행되고, 게임을 끄고 있는 상태에도 자연스럽게 보유 재화량이 증가하는 것이 방치형 게임의 특징인데요. 그야말로 바쁜 현대인에 최적화된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방치형 게임은 힐링 게임과도 어느 정도 맞닿아 있다고도 볼 수 있어요. 일상에 피로하고 지쳤을 때, 어려운 컨트롤이나 심리전, 바쁜 조작을 요구하지 않는데다 심지어 접속하지 않는 시간에도 게임이 진행되는 방치형 게임은 그야말로 힐링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그래픽과 사운드까지 합쳐지면 금상첨화죠.


여기, 방치형 게임과 힐링의 대명사 동물 친구들을 결합한 게임이 있습니다. 2020년 LIKEIT Games 가 출시한 <당신에게, 고양이가(Dear My Cat)>라는 게임인데요.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100여 종의 고양이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내 취향의 여행지와 랜드마크를 구축하고, 섬을 확장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과연 이 고양이 여행객들은 어디에서, 어떤 사연을 가지고 하늘 섬에 방문하게 된 걸까요?




고양이 별에서 온 친구들을 위한 휴양지 섬 만들기


당신은 고양이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아무도 없는 하늘 섬에 덩그러니 홀로 있는 신세죠. 당신은 너무 외로운 나머지 언젠가 찾아올 지 모르는 여행객을 위해 기차역을 설치하고, 섬을 아름다운 여행지로 가꾸기로 결심했습니다. 새로운 친구가 이 섬을 마음에 들어 하길 바라면서요.


게임을 시작하면 하늘 섬에 기차역을 설치하고, 여행지를 생성하게 됩니다. 기차역에서는 새로운 고양이 친구를 만날 수 있고, 여행지는 자동으로 골드를 생산합니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단순합니다. 여행지가 생산한 골드를 통해 새로운 여행지를 개방하고, 기차역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초대하는 거죠. 초대받은 고양이 여행자들은 일정 시간마다 하트를 생성하는데, 생성되는 하트로 섬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섬에 놀라온 고양이 여행객들에게 선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고양이들마다 선호하는 품목이 다른데요. 좋아하는 선물로 행복도를 올리면 골드 생산량이 증가하고 액세서리 슬롯이 해제됩니다. 특정 레벨의 행복도를 달성할 시 모자, 목, 안경과 같은 액세서리 복장 착용이 가능해져요.


또한 간단한 튜토리얼 후 우측의 퀘스트를 통해 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와 의뢰 퀘스트 두 가지 종류의 퀘스트가 있는데, 의뢰 퀘스트는 특정 여행자를 초대하면 활성화됩니다.


총 45단계까지 존재하는 초보자 미션은 초보자들이 헤메지 않고 게임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게임 재화와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고, 다음 단계의 미션이 개방되는 방식입니다.




단지 지켜 보고만 있어도 괜찮아


<당신에게, 고양이가>는 방치형 게임의 장점에 충실한 게임입니다. 여행지는 골드를 자동 생산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딱히 무언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운 여행지나 건물을 개방하기 위해서, 여행객의 머리에 둥둥 떠다니는 하트를 수거하기 위해 가끔 터치를 할 필요는 있지만 그게 전부에요.


눈이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3D 그래픽, 톡톡 튀는 듯한 효과음, 사랑스러운 고양이와 따뜻한 배경 음악은 이 게임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잔잔하게 깔리는 감성적인 피아노 사운드가 정말 아름다워요. 이어폰을 착용하고 듣고 있자면, 어느 아름다운 휴양지 섬으로 함께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행복도를 통해 개방되는 고양이 친구들의 사연도 쏠쏠한 재미입니다. 기차역을 통해 하늘섬에 도착하는 여행객 고양이들은 무작위로 정해지기 때문에, 어떤 모습의 고양이가 내 섬에 들를지, 이 고양이 친구의 사연은 무엇인지 기대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은 여타 바쁜 조작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느긋하게 게임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행지와 상호 작용하는 고양이 친구를 보며, 서서히 주홍빛으로 물드는 하늘과 찰랑이는 물결을 보며, 아름다운 배경 음악을 들으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 친구의 마음을 읽을 수 있어요.




당신에게, 고양이가 전하고 싶은 말


우리가 방치형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그것은, 무언가를 거창하게 하기에는 힘들고 지칠 때가 있기 때문이겠죠.


애쓰고 노력해도 보답 받지 못한다는 생각에 우울해지는 날. 유독 지치고 피로해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한 날. “열심히 하지 않아도, 그냥 그대로 있어도 괜찮아.” <당신에게, 고양이>를 플레이하고 있으면 꼭 그런 말을 듣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그저 당신으로 충분하다고요.


동물,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목가적인 풍경과 잔잔한 감성의 힐링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당신에게, 고양이>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번 주말은 동물을 좋아하는 자녀들과 함께 하늘 섬으로의 여행을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문원빈 기자 /


게임 리뷰 및 게임 분석 자료 데이터베이스화를 주요 활동으로 MMORPG, AOS, 퍼즐 게임, 수집형 게임, 콘솔,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이온, FF14, 던전앤 파이터, 서든어택, FGO,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등 열성 플레이어이다.

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