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원! 투!!” 링피트 어드벤처와 쌍벽을 이루는 ‘피트니스 복싱2’

2021-05-21

집에만 갇혀있는 것이 어언 몇개월인가요.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여 주변 사람들의 얼굴이 점점 둥그래지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분명 기분 탓은 아닐 겁니다.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고 재택근무나 비대면 수업만 하고 있으니 살이 붙는 것은


게임명 : 피트니스 복싱 2: 리듬 & 엑서사이즈

개발사 : 이매지니어

장르 : 체감형 리듬 게임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가격 : 54,800원

‘가족과 함께’ 점수 : ★★★★☆(9/10)

추천 자녀 연령 : 8세 이상


코로나19로 부각되는 피트니스 게임


코로나19(COVID-19) 종식을 위해 달려가고 있으나 잠잠해질 날은 아직도 가깝게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운동하러 나가기도 심란한 시국입니다.


집에만 갇혀있는 것이 어언 몇 개월인가요.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여 주변 사람들의 얼굴이 점점 둥그레지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분명 기분 탓은 아닐 겁니다.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고 재택근무나 비대면 수업만 하고 있으니 살이 붙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가뜩이나 활동량이 적었던 겨울을 지나, 문득 거울을 보니 볼살이 좀 붙은 것도 같고, 잘 들어가던 바지가 끼는 것처럼 느껴지는 당신. 괜히 홈 트레이닝에 관심이 생겨 유튜브 채널을 뒤적거리지만 운동하기로 마음먹기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요가 매트니, 실내 운동화니 이것저것 필요한 주변 기기도 많아 보이고요. 그런 당신을 위한 게임이 여기에 있습니다. 홈 트레이너, '피트니스 복싱2: 리듬 & 엑서사이즈'입니다.



피트니스 복싱2는 어떤 게임일까?


피트니스 복싱은 Imigineer가 개발하고 닌텐도가 유통하는 리듬 피트니스 게임으로, 조이콘의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하여 리듬에 맞춰 복싱을 즐길 수 있는 체감형 리듬 게임입니다.


피트니스 복싱2: 리듬 & 엑서사이즈는 전작인 피트니스 복싱에 비해 다양한 코스와 음악이 추가됐으며, 스코어에 따라 배경이 바뀌는 등 게임 연출적인 면도 강화됐죠.


또한, 전작과 동일하게 모든 코스가 2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전작의 플레이 기록을 이어받을 수도 있습니다.


피트니스 복싱2는 데일리, 프리, 강의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데일리 모드는 본 게임의 메인 모드라 할 수 있는 모드로 일일로 주어지는 운동 과제를 달성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플레이해야 당일 운동의 스탬프가 찍히며, 일일 운동이 지속될수록 동작의 난이도와 음악의 BPM도 점차 증가하는 섬세함을 보여줍니다.


프리 모드는 자유롭게 상황을 설정해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 모드입니다. 목적을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는데, 음악 또는 운동할 부위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데일리 이외에 추가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강의 모드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정확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트레이너가 운동 동작을 설명해 주는 모드입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정확한 자세는 운동 효과의 상승은 물론이고 부상 위험도 줄여주니 강의 모드를 통해 바른 운동 자세를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트레이너 메뉴를 통해 운동을 도와줄 트레이너를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고, 데일리 미션 달성으로 받은 트레이너의 복장을 갈아입혀 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제한된 외부 활동을 게임으로 해소하자!


피트니스 복싱2는 다른 피트니스 게임과 달리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이콘을 쥐고 펀치를 날릴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충분하죠.


실제로 규칙적인 운동에 있어서, 운동 자체가 힘들다기보다는 집을 나와 헬스장까지 가는 과정이 가장 큰 난적이라는 말도 있지요. 운동을 하겠다고 큰마음을 먹지 않아도, 별다른 주변기기나 준비물을 갖추지 않아도 조이콘만 있으면 할 수 있다는 높은 접근성, 편리함은 분명 이 게임의 큰 장점입니다.


데일리 미션과 이를 완수했을 시 주어지는 운동 스탬프는 과제 수행과 보상의 과정을 통해 운동의 동기부여를 도와줍니다. 운동은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데일리 모드의 설정을 통해 운동량이나 동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컨디션 난조로 운동의 강도를 낮추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함께 성취감과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 것은 덤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전작에서 가장 큰 문제로 지적을 받던 판정도 피트니스 복싱2에서는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전작은 펀치에 대한 판정은 괜찮으나 스텝이나 위빙 등에 대한 판정이 미흡하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는 조이콘을 든 팔의 움직임만 인식하는 모션 센서의 한계 때문인데요. 이번 작에서는 본인이 원하지 않는 동작을 빼거나 판정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2인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도 피트니스 복싱2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동 또한 모든 인간의 활동이 그렇듯,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것이 더 재미있기 마련이지요. 어설프게 휘적휘적 잽과 펀치를 날리는 서로를 보며 한바탕 웃는 것도 즐거울 것입니다.


이번 주말은 가족과 함께 신나는 복싱 타임, 어떠신가요?




문원빈 기자 /

게임 리뷰 및 게임 분석 자료 데이터베이스화를 주요 활동으로 MMORPG, AOS, 퍼즐 게임, 수집형 게임, 콘솔,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이온, FF14, 던전앤 파이터, 서든어택, FGO,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등 열성 플레이어이다.